-
케이블카 타고 내려다보는 국내 전망
#
#
#
#
#
#
작성일 : 2021-03-11
  • 0
트립에이드
 


가끔 높은 곳에 올라가서 싶을 때 있으시죠?
그런데 걷기는 싫고 편하게 높은 곳에 올라가고 싶을 때 케이블카 타고 올라가 보세요:)
우리나라 관광지에 케이블카가 설치된 곳이 많이 있답니다.

특히 가족단위 여행객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아이들에게는 케이블카라는 기구를 통해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뷰를 보여줄 수 있고
거동이 불편하신 어르신들도 편하게 가족들과 여행을 할 수 있는 수단이 되기도 한답니다.

트립에이드에서 추천드리는 케이블카 정보입니다.
어디에 무슨 케이블카가 있는지 확인해 보시고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여행 떠나보세요~!

 


​◈ 통영 케이블카

통영 미륵산에 설치된 통영케이블카는 한국에서 유일한 2선(bi-cable) 자동순환식 곤돌라 방식으로 스위스의 최신 기술에 의해 설치되었으며, 그 길이도 1975m로 국내 일반 관광객용 케이블카 중에서는 가장 길다. 특히, 그렇게 긴 길이에도 불구하고 친환경적인 설계에 의해 중간지주는 1개만 설치하여, 환경보호는 물론 탑승객에게 아주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또한, 8인승 곤돌라 47대가 연속적으로 탑승객을 운송함으로써 지체 없이 탑승이 가능하며, 가까운 사람끼리 오붓하게 아름다운 한려수도의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통용되는 케이블카라는 용어를 사용하여 설명을 하고자 한다.
 

☞클릭! 통영 케이블카 홈페이지 바로가기
 


​◈ 여수해상 케이블카

여수해상케이블카는 바다위를 지나 섬과 육지를 연결하는 국내 최초의 해상케이블카 입니다.
아시아에서는 홍콩, 싱가폴, 베트남에 이어 네번째로 바다위를 통과하는 해상케이블카로써, 이제 국내에서도 바다위를 통과하는 해상케이블카에서 바람을 가르는 짜릿한 스릴감과 함께 아름다운 바다와 하늘을 온 몸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크리스탈 캐빈 15대와 일반 캐빈 35대, 총 50대의 케이블카를 운영중입니다. 특히, 여수해상케이블카가 자랑하는 크리스탈 캐빈은 바닥을 강화유리로 만들어 짜릿한 스릴감과 함께, 아름다운 바다를 발밑에 두고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캐빈입니다.
 

☞클릭! 여수 케이블카 홈페이지 바로가기
 


​◈ 설악 케이블카

속초시 소재 설악산국립공원 소공원내 위치하고 있다. 해발 700m 정상인 권금성 구간을 왕복 운행하여, 관광객들이 편리하게 설악산의 풍경을 눈에 담을 수 있도록 케이블카를 운행하고 있다. 권금성 정상에서는 멀리 동해바다와 울산바위, 토왕성 폭포 등 웅장하고 아름다운 경관을 볼 수 있고, 에델바이스를 비롯한 각종 희귀한 식물을 관찰 할 수 있다. 설악산 케이블카를 이용하면 드넓게 펼쳐진 설악산의 아름다움을 가장 편리하고 빠르게 볼 수 있다. 단 예기치 못한 강풍 또는 악천후 시에는 승개의 안전을 위하여 케이블카 운행이 중단될 수 있다. 케이블카의 탑승요금은 왕복요금이며 편도 탑승권은 판매하지 않고 있다. 장애인 복지카드 1, 2급 및 국가유공자 카드 소지자 본인에 한해 할인이 적용된다. 또 속초시민은 성수기를 제외한 기간에만 속초시 거주를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을 제시하면 정상요금에서 50% 할인된 금액으로 케이블카를 이용할 수 있다. 하지만 경로 및 단체는 할인이 되지 않는다는 점을 유의해두는 것이 좋겠다. 케이블카 탑승은 소공원 매표소에서 입장권을 끊고, 설악 케이블카 건물에서 티켓을 끊어 탑승시간 5분전까지 탑승장에서 케이블카를 이용하면 된다. 설악 케이블카 건물 1층에는 레스토랑이, 2층에는 기념품점점과 카페가, 3층에는 파라솔과 탁자가 구비되어 있는 전망대가 있다. 부대시설을 이용하며 케이블카 줄을 기다리면 더욱 좋다.
 


☞클릭! 설악 케이블카 홈페이지 바로가기
 


​◈ 송도 케이블카

송도해상케이블카는 우리나라 제1호 공설해수욕장인 송도해수욕장의 옛 명성을 되살리기 위한 복원사업을 통해 2017년 6월 ‘부산에어크루즈’라는 브랜드로 재탄생하였습니다.
최고 86m 높이에서 송도해수욕장 동쪽 송림공원에서 서쪽 암남공원까지 1.62km 바다 위를 가로질러 운행함으로써 바다 한가운데에서 느끼는 짜릿함과 동시에 송도해수욕장, 부산 영도와 남항대교, 송도 해안둘레길, 파도치는 기암 절벽까지 한 눈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거대한 공룡들이 소리를 내며 움직이는 ‘다이노 어드벤쳐’와 국내 최초의 케이블카 뮤지엄 ‘송도도펠마이어월드’, 아시아 최초의 공중그네 ‘VR스카이스윙’ 등 다양한 체험시설과 테마시설을 통해 관광형 케이블카로써 최고의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클릭! 송도 케이블카 홈페이지 바로가기
 


.
.
.
.
.

원래 케이블카는 경가사 급한 사면을 따라 부설된 레일 위에 강철로 꼬아 만들 케이블을 감아 올리는 기계로
차량을 운전하여 승객이나 화물을 운반하는 철도 또는 그 차량으로
등산이나 광차 운반, 관광용으로 사용한다고 해요.
현재는 많은 관광지에서 관광을 위해 만들어져 사용되고 있답니다.

케이블카 타고 멋진 경관도 보고 편하게 여행을 즐겨보세요~!

오늘도 여행준비는 트립에이드와 함께 ♥



 
 
댓글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