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릇파릇한 녹차잎을 보고 마시며 힐링타임 즐기기
#
#
#
#
#
#
작성일 : 2021-03-19
  • 1
트립에이드
 


여러분 차 좋아하시나요?
외국의 커피, 홍차가 유명하듯이 우리나라의 차들도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어요.

국내에서 생산되는 차의 종류와 수가 늘어나면서 차밭의 수도 증가하면서
차밭을 관광지로 가시는 분들도 늘어나고 있답니다.

따뜻한 봄날 새싹으로 올라오는 푸른 찻잎 바라보며
녹차 한잔 마시며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차밭으로 바람 쐬러 떠나보세요!

국내에 녹차밭이 어디에 있는지 함께 확인해보시죠😉
 


● 대한다원 보성 녹차밭

대한다원은 1939년 개원한 국내 최대의 다원으로 해방과 한국전쟁으로 폐허로 남아 있던 임야를 오랜 기간에 걸쳐 170여만 평의 면적에 약 50여만 평의 차밭을 조성하여 현재는 580여 만 그루의 차나무가 자라고 있습니다. 차밭 조성과 함께 심은 삼나무는 '한국의 가장 아름다운 길'로 선정 되었어요. 70년의 역사를 지닌 대한다원은 전국에서 가장 큰 뮤고에 아름다운 경관 덕분에 드라마, CF의 촬영지가 되었으며, 2012년 미국 CNN이 선정한 '한국에서 꼭 가봐야 할 관광지 50선'에 선정되었고, '세계의 놀라운풍경 31선'에 한국에서 유일하게 선정된 곳이랍니다.
 

▷ 클릭! 대한다원 홈페이지 바로가기

 


● 도순다원 제주

화장품으로 유명한 아모레퍼시픽 그룹이 불모지를 개간하여 우리나라 최초로 다원과 현대식 제다 공장을 만든 곳이다. 도순다원은 녹차 생산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이산화탄소 감축에도 효과를 지니고 있는 생태관광지다.
앞으로는 한라산을 마주해 녹차밭과 어우러진 한라산의 모습을 볼 수 있으며, 뒤로는 제주의 바다를 배경으로 삼고 있다.
북적이지 않고 조용한 곳에서 녹차밭의 풍경을 관람하기에 좋은 곳이랍니다.
 


● 올티스 제주

거문오름의 오시록한 품속에 드넓은 곳에 10만 그루의 차나무가 현대화되고 기계화된 설비로 키워지고 수확되고 있습니다. 제주 다원은 눈 덮인 한라산과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 자연유산 거문 오름을 품은 곳, 차 맛을 좌우하는 3개 조건을 두구 갖춘 제주시 조천읍 선흘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연두빛 차밭을 바라보며 올티스의 녹차, 홍차, 호지차, 말차와 말차라떼를 테스팅 할 수 있는 올티스 티 테스팅 클래스인 '티마인드'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클릭! 올티스 제주 홈페이지 바로가기
 


● 매암제다원 하동

매암차문화박물관의 시작은 1963년 고 강성호 옹이 다원을 조성하면서 시작되었다. 단순히 유물만을 보는 일반적인 형태의 박물관이 아니라 참여자들이 차의 제조과정과 차에 관한 이야기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체험형 박물관인 동시에 박물관의 주요 기능인 교육을 바탕으로 올바른 차 문화의 정신을 구현하고자 하는 나눔이 있는 사회참여형 박물관을 지향한다.
 


● 오설록 제주

제주 오설록 서광 차밭과 맞닿아 있는 오설록 티 뮤지엄은 아모레퍼시픽이 차와 한국 전통차 문화를 소개하고자, 널리 보급하고자 2001년 9월에 개관한 국내 최초의 차 박물관입니다.
오설록 티스톤을 2013년 3월 제주 티뮤지엄 옆에 개관한 복합차 문화 체험공간입니다. 우리 선조들이 먹과 벼루를 이용해 글과 그림으로 정신적 문화유산을 이루었듯, 티스톤은 한국 차 문화 부흥의 근간이 되겠다는 오설록의 아름다운 집념을 담았습니다. 제주 곶자왈 풍경을 바라보며 즐기는 티클래스는 품격 있는 쉼을 선사합니다.

오설록 티뮤지엄에서는 티클래스와 티라운지 클래스를 진행하고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트립에이드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해주세요><

▷클릭! 오설록 제주 홈페이지 바로가기
 


.
.
.
.
.

푸릇푸릇한 녹차잎이 자라는 따뜻한 봄날
녹차밭 바라보며 방금 우린 녹차 한잔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보세요!

녹차밭에 따라 티 테이스팅 프로그램들이 진행되고 있는 곳들도 있으니
기회가 되는 분들은 프로그램을 들으며 차에 대한 역사도 배우고 차도 맛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트립에이드 웹사이트나 앱을 통해 제주 오설록 #티뮤지엄 #티클래스 & #티라운지 상품을 만나보실 수 있답니다.
오늘도 여행 준비는 트립에이드와 함께 ♥


 
 
댓글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