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책과 함께 즐기는 힐링여행 북캉스
#
#
#
#
#
#
#
작성일 : 2021-03-05
  • 0
트립에이드
 


독서 좋아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가끔은 하루 종일 또는 며칠 동안 가만히 앉아 누구의 방해도 받지 않으면서
책만 읽고 싶은 날이 있으실 텐데요!
이럴 때 읽고 싶은 책 몇 권 들고 여행을 떠나보시는 건 어떠세요?

호캉스처럼 책이 있는 도서관이나 호텔에서 편하게 독서를 즐길 수 있는
'북캉스'도 인기를 얻고 있어요!
꼭 호텔이 아니더라도 출판 단지, 유·무료 도서관 등
편하게 책을 읽으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을 방문해보세요~

북캉스 떠나기에 좋은 곳을 오늘 트립에이드에서 소개해드립니다:->
 


◈ 북파크 라운지 ◈

북파크는 복합문화공간으로 한강진역 블루스퀘어 내에 위치하고 있어요.
3천권 이상의 큐레이션 도서가 준비된 곳으로 북파크 라운지에서는
전문가가 선정한 책들을 읽으며 자유로운 독서와 편안한 휴식이 가능한 프라이빗 공간이 제공됩니다.
1일 이용권은 9,000원으로 라운지 당일 무제한 이용 가능하며, 카페 음료 1회가 무료로 제공된다고 해요.

2층 문화 공간에서는 도서 구매가 가능한 서점 및 북콘서트, 콘서트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며
3층 라운지에서는 무제한으로 책을 읽을 수 있으며 독서를 즐길 수 있어요.

이용 시간은 매일 11:00 - 21:00이며 매주 월요일, 명절 당일 휴무입니다.

▷클릭! 북파크 홈페이지 바로가기
 


◈ 코엑스 별마당 도서관 ◈

휴식과 만남, 그리고 책을 주제로 소통하는 문화 감성 공간
별마당 도서관은 코엑스몰 중심에 총 2,800㎡ (약 850평) 복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3m 높이 서가의 은은한 불빛이 공간 전체를 부드럽게 감싸는 편안한 서재를 컨셉으로 다양한 테이블과 노트북 작업이 가능하도록 콘센트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특히 1층은 지하 1층의 선큰(Sunken) 공간을 조망하면서 여유롭게 독서 가능한 독립적인 공간으로 구성됩니다.
총 7만 여권의 장서를 갖추고 있습니다. 인문, 경제, 취미 실용 등 분야별로 다양한 도서가 구비되어 있고 외국 원서 코너, 유명인의 서재 코너, 아이패드로 볼 수 있는 EBook, 특히 해외 잡지까지 총 6백 여종의 잡지를 모아놓은 잡지 특화 코너는 일반 도서관과 차별화된 별마당 도서관의 장점입니다.

기존에 별마당 도서관에서는 이벤트 및 강연 프로그램이 진행되나, 현재는 거리 두기 단계 조정에 따라 잠정적으로 연기되었습니다ㅠ_ㅠ
별마당 도서관 운영시간은 10:00 - 22:00까지입니다.

▷클릭! 코엑스 별마당 도서관 바로가기
 


◈ 파주출반도시_지혜의 숲 ◈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 1층에 위치하고 있는 지혜의 숲은
가치 있는 책을 한데 모아 보존 보호하고 관리하며 함께 보는 공동의 서재입니다.
지혜의숲 1은 학자, 지식인, 연구소에서 기증한 도서를 소장한 공간입니다. 기증자가 평생 읽고 연찬한 책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공유서재로서 학자와 지식인의 삶을 책을 통해 보여주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기증자의 연구 분야에 따라 문학, 역사, 철학, 사회과학, 자연과학, 예술에 이르는 다양한 분야, 시대의 인문학 도서를 만날 수 있습니다.
지혜의숲 2는 출판사가 기증한 도서를 읽을 수 있는 공간입니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출판사들이 출판한 책들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분야별 분류가 아닌 출판사별 분류를 통하여 우리나라 출판과 출판사의 역사를 살펴볼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지혜의숲 3은 라이브러리스테이 지지향 로비입니다. 출판사는 물론 유통사와 박물관, 미술관에서 기증한 도서를 볼 수 있습니다.

지혜의숲은 출판도시문화재단이 2014년도에 문화체육관광부의 후원을 받아 조성한 이래 재단의 자체 재원으로 운영하고 있는 복합문화공간입니다.

지혜의숲 1 운영시간 : 오전 10시 ~ 오후 8시
지혜의숲 2 운영시간 : 오전 10시 ~ 오후 8시
지혜의숲 3 운영시간 : 오전 10시 ~ 오후 8시

▷클릭! 파주 지혜의 숲 바로가기
 


.
.
.
.
.

호캉스를 시작으로 먹캉스, 북캉스, 풀캉스 등 호텔에서 즐기는
다양한 컨셉의 여행이 인기를 얻고 있답니다.
지금 시기를 고려해서 독립된 공간에서 프라이빗하게 휴가를 보내기를 원하는 사람들도 있을 거예요!
그런 분들에게 호텔에서 다양한 컨셉으로 쉬면서 여가를 즐긴다면 조금 더 즐겁지 않을까 싶어요:)

어디를 가는가도 중요하지만 누구와 무엇을 함께 하느냐도 여행의 즐거움 중 한가지니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어디서든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세요~

그리고 우리나라에는 무료 도서관과 서점이 접근성 좋은 곳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원하면 언제든 무료로 책을 볼 수 있는 곳들이 많이 있답니다.

올봄에는 따뜻한 햇볕 받으며 독서왕이 되어보아요 :>
오늘도 여행 준비는 트립에이드와 함께 ♥
댓글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