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년 돼지해 여행정보랑 UP-UP 데이트하세요 !
#
#
#
#
#
#
#
작성일 : 2019-05-13
  • 1
트립에이드
해외여행시 확인해보면 좋을 2019 NEW 여행정보 :D
이제 곧 휴가시즌이여서 여행준비하시는 분들이 슬슬 계시죠~?
가기 전에 트립에이드 들리는 것 잊지마세요! 이런 신상 여행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구요 XD
2019년 새롭게 시행되는 서비스들을 확인해보시죠 ! 
(엉엉 ㅠㅅㅠ 여행 좋겠다.. )

1. 일본 출국세 부과 



요즘 저렴하고 금방 다녀올 수 있는 일본으로 여행가는 분들이 많죠~
대학생부터 가족끼리도 많이들 다녀오시더라구요 :D
이런 분들에게는 조금은 아쉬운 제도일까요?
정식 명칭은 국제 관광 여객세로 2019년 1월 7일부터 개정ㆍ시행된 세금제도입니다.
일본을 출국하는 내국인ㆍ외
국인 모두 1,000엔, 한화로 1만 원 정도를 지불하게 됩니다.
이미 이용교통 편에 세금이 합산되어 징수하기 때문에 따로 비용을 준비할 필요는 없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도 1997년에 도입하여 시행 중인 세금으로써,
국제 관광 여객세는 관광객들의 편의를 위한 시설 개선, 광광 자원의 질 향상에 쓰이게 됩니다.

단, 환승이나 기상악화로 인해 24시간 이내에 떠나는 관광객의 경우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2. 일본 소비세 증가



출국세와 더불어 2019년 10월 1일부터 소비세가 8%에서 10%로 인상될 예정입니다.
단, 배달음식(피자, 스시, 햄버거 등)과 각종 식료품(고기, 채소, 우유 등)은 기존의 8% 소비세가 유지됩니다.
아무래도 오사카는 맛집여행, 먹방여행을 하시는 분들이 많아지실 텐데요.
술을 포함한 식당에서 먹는 음식은 전부 소비세 적용대상으로 10%가 적용되니,
조금 넉넉하게 여유경비를 생각하시면 좋겠죠?

                   
3. 제주국제공항 국제운전면허증 발급 서비스 시작



공항에서 국제운전면허증이 발급되는 것 아셨나요?
공항발급 서비스는 2018년 지난해 인천공항 제 1터미널에 이어 두번째로 시행되는 서비스입니다.
3월 4일부터 제주 국제공항 3층 공항경찰대 안전과 사무실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준비물 : ①본인 여권 ②본인 운전 면허증 ③여권용 사진(3.5mm x 4.5mm) 1매 ④수수료 8,500원
운영시간 : 오전 09:00 ~ 오후 18:00
유효기간 : 발급일로 부터 1년
소요시간 : 약 5분

대리인 신청도 가능해요 ! 다만 대리인의 신분증과 위임장이 추가로 필요합니다.


꿀팁하나 더 !
여행객들의 폭발적인 호응로 인해 올해 7월부터 인천공항 제 2터미널에서도 발급센터를 개소ㆍ운영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대한한공, 델타항공, 에어프랑스 등 제 2 터미널을 이용하는 항공사를 이용하시는 경우, 
미리 준비하셔야 하겠죠 ~?


“국제운전면허증 신청 전에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에서 제네바 협약 가입국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한국인은 ‘제네바 협약’ 가입국가로 협약된 국가에서만 운전할 수 있습니다."

클릭!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 확인하기

4. 인천국제공항 입국장 면세점 설치



쇼핑한 면세품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된다는 희소식입니다 !
올해 5월 31일부터 시행되는 입국장 면세점은
인천공항 제 1터미널에는 에스엠 면세점 2곳, 제 2터미널에는 엔타스 듀티프리 면세점 1곳이 입점됩니다.
출국장 면세점과는 다르게 국산 제품의 비중이 더 높다고 해요.
주로 중소, 중견기업에서 운영하여 면세점 규모가 크지 않을 것 같다는 전망이지만,
술, 홍삼, 초콜릿등 간단한 여행 기념품을 사기에는 적당하겠죠?
검염대상 품목인 담배나 과일, 축산가공품등은 판매하지 않습니다.
온라인 면세품은 여전히 출국장에서 찾아야한다고 하니 헷갈리지 마세요 XD


6. 추천 공항 서비스 ! (예정)



▶수하물 위탁/배송 서비스 도입
국토교통부가 2019년 3월부터 무거운 여행가방은 공항으로 먼저 보내고 도착지에서 찾을 수 있는 서비스가 도입됩니다.
항공사가 호텔/집에서 짐을 싣고 이동 및 보안 검색 후, 도착공항까지 보내주기 때문에 한결 가벼운 여행이 될 전망입니다.
내 짐이 어디쯤 있는지 실시간 처리 과정을 볼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까지 제공된다고 합니다.
제주항공 측에서는 우선 호텔에서부터 위탁서비스를 시행하고 이후 자택 위탁도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스마트 수하물 저울 도입
이제 체크인 전에 조마조마하지 않아도 됩니다.
기내반입 짐이나 수하물을 맡기는 과정이 많이 개선된다고합니다.
항공사별 아날로그식 철제 수하물 저울 대신 공용 스마트 저울을 인천공항내 설치하여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짐의 무게와 부피를 동시에 측정할 뿐 아니라, 탑승권을 인식하면 이용 항공사 규정에 따른 수하물 위탁 가능 여부와 기내 반입 여부도 알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시기는 미정이지만 탑승 게이트와 체크인 카운터에 200여대가 설치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X-RAY 보안 검색 자동 판독
애매한 액채류, 노트북을 꺼내기 귀찮았던 분들에게 희소식입니다. 2019년 하반기 도입예정중.

가방을 열어보지 않아도 되게끔 엑스레이 첨단장비를 이용하며,
사람이 일일이 확인해야 했던 작업에서 인공지능이 그 역할을 대신하여, 위험물을 놓치는 경우가 줄어들 것으로 기대됩니다.
가방을 다시 해체하고 다시 정리하지 않아도 되니까 더 빠르게 보안검색을 받을 수 있겠죠?


▶생체 정보 인식게이트를 활용한 탑승수속
한국한공공사에서 그동안 김포-제주 노선에서 운영중이던 생체정보 인증 신분확인 서비스를 14개 공항 국내선으로 확대한다고 합니다.
만 14세 이상 모든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공항에 설치된 등록대에서 개인정보 활용 동의와 신분증 확인, 휴대전화 확인을 거쳐 손바닥
정맥과 지문을 등록하면 이용가능합니다. 체내 특성 정보로 유출이나 위변조할 수 없어 신뢰성도 매우 높은 편입니다.
스마트 공항의 시대가 얼마남지 않았네요 ! 장차 생체 정보 인식 게이트를 활용한 탑승수속 시스템이 완벽히 도입되면 신분증이나 탑승권은 필요없어지겠네요 !



7. 서울역 환전센터 폐쇄



높은 환율 우대로 해외 여행객들의 환전 명소로 이름을 날렸던 서울역 환전센터는 2017년 기업은행 폐쇄를 시작으로 우리은행 마저 문을 닫았습니다.
현재 국민은행 1곳만 운영하고 있으며 오전 6시부터 밤 10시까지 연중무휴로 운영중입니다.
요즘은 다들 모바일 어플로 환전많이 해가시고 카드도 잘되어 있어서 많이들 이용하시죠~?
그래도 역시 환전은 쌀때 현금을 준비해가는게 좋답니다 ! 
트립에이드 첫번째 여행정보에 환전팁이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D
클릭! 여행정보 보러가기


8. 호주 울룰루 에어즈록 등반금지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호주의 자연경관 중 하나인 울룰루 에어즈록(Uluru Ayers Rock)은
호주 원주민의 성지이자 지구의 배꼽이라 불리는 필수 관광명소로,
매년 25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인기 여행지였답니다.
무려 1,100피트 높이의 거대한 사암으로 이뤄져, 태양과 빛의 각도에 따라 하루에도 몇 번씩 색이 바뀌는 장관을 
경험할 수 있었다고 해요.
하지만 2019년 10월 26일부터 울룰루
에어즈룩의 등반이 전면 금지되는데, 환경 오염 문제와 문화적 문제 등이 얽히면서 국립공원 관리 이사회가 내린 결정이라고 합니다.
관광객들이 버리는 쓰레기로 환경 오염이 심각해졌을 뿐만 아니라,
원주민들에게는 이곳이 신성한 지역이기 때문에 관광객들이 등반하는 것을 원치 않았다고 하네요... ㅠㅅㅠ 



아름다운 자연과 관광지를 더 즐기기 위해서는 여행 매너를 꼭 꼭 지켜주셔야 하는거 아시죠?
오늘도 트립에이드는 편한 여행을 위해 열심히 달리고 있답니다 ~ 
이 정보가 유용했다면 ! 맨~위에 있는 좋아요 한번 눌러주시고, 자세히 원하는 여행정보가 있다면 댓글 써주세요.
열심히 준비해서 또 포스팅하겠습니다 XD
 
댓글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