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려동물과 장거리 여행준비하는 꿀팁 !
#
#
#
#
#
#
#
작성일 : 2019-03-13
  • 1
트립에이드
여행 전, 우리 반려동물도 마음의 준비가 필요합니다.
날씨도 따뜻해지고~
공기도 맑아지면~
반려동물과 여행을 떠나고 싶어하시는 분이 많을 것 같아요 :-)

조금 먼 곳으로 가고싶을 때,
강아지와 색다른 추억을 만들고 싶을 때,
여행을 떠나자니 눈에 밟혀 같이 떠날 때,

반려동물과의 여름 휴가시즌을 미리 계획하시는 분이라면, 
"우리 댕댕이, 고양이는 얼마나 여행준비가 되었을까" 미리 체크하시고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나에게는 눈에 넣어도 안아픈 예쁜 댕이, 냥이지만, 
반려동물의 안전과 주변환경에 대한 배려하는 마음을 갖는건 정말 중요합니다.
강아지나 고양이의 경우, 보통 이동수단에 익숙하지 않은 경우도 많구요 ㅠㅅㅠ
새로운 환경에서 긴장을 내려놓고 반려동물도 편하게 휴가를 즐기는 방법 알아보러 가봅시다 !




ː 기본중의 기본 ! 켄넬 이용하기

드라이빙 뿐만 아니라 항공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켄넬 ! 많은 분들이 하드케이스라고 알고계실텐데요.
가장 안전한 반려동물 이동방법이자 반려동물 이동가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왠지 가두는 것 같아서 마음아파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오히려 흔들리는 차안, 비행기안에서 강아지가 개인공간으로 편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이거든요~
만약, 이동하는 차안에서 강아지가 돌발행동을 한다면 생각만 해도 아찔하네요 ㅠ_ㅠ
더구나 다른 이동 가방보다 청결하게 관리하고 평소에도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강아지들이 밖에서 놀고 어떻게 되는지 ... 다들 아시죠 ? ㅎㅎㅎ

다만, 처음들어가는 친구의 경우에는 켄넬과 친해지는 시간이 필요해요~
좋아하는 쿠션이나 애착인형을 넣어주면 좀 더 편하게 들어갈 수 있을거예요.

켄넬말고도 목줄, 입마개, 물티슈, 대변봉투, 구급상자, 반려견용 살충제 등 에티켓 준비물 잊지마세요 ! ;-)




ː 반려동물 멀미 예방하기

멀미 증상부터 알아볼까요?
① 무기력하거나 과도하게 침을 흘린다.
② 혓바닥을 낼림거리는 행동을 반복한다.
③ 낑낑거리거나 헛짖음이 있다.
④ 부들부들 떨거나 구토증세가 있다.

신체적, 심리적인 원인으로 5 중 1마리는 멀미증상을 갖고있는 경우가 있다고 해요.
차에 대한 거부감을 줄일 수 있도록 놀이를 통해 좋은 기억을 심어주는 것이 좋아요.
차 냄새에 적응시켜주면 더욱 좋아요 :-)
차에타는 습관을 길러주어 익숙하게 하는 게 좋겠죠 ?
또한, 차에 타기 전 공복상태를 만들어주면 멀미를 덜 할 수 있답니다.
단, 물은 충분히 준비해주세요!

하지만 어쩔 수 없이 약을 복용해야 하는 경우에는 처방을 받아 주시면 좋아요 !
사람이 먹는 멀미약은 용량이나 성분이 동물에게는 좋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전용 멀미약을 주셔야 한답니다.




ː 만일의 비상상황 미리 대비하기

반려동물이 평소보다 더 긴장하고 스트레스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환기와 1~3시간마다의 적절한 휴식은 필수랍니다 !
이때 배변도 해결하는 집사님은 짱짱맨 ;-)

반려동물 놀이터가 있는 국내 휴게소를 알아두면 더 즐거운 시간이 되겠죠?
① 가평휴게소 (서울춘천고속도로, 춘천방향) ② 덕평휴게소 (영동고속도로, 양방향)
③ 서산휴게소 (서해안고속도로, 목포방향) ④ 오수휴게소 (순천완주고속도로, 전주방향)
⑤ 죽암휴게소 (경부고속도로, 서울방향) ⑥ 진주휴게소 (남해고속도로, 부산방향)
⑦ 충주휴게소 (중부내륙고속도로, 양평방향)

또한 혹시 모를 사고와 위험에 대비해서 그날의 사진남겨두는 것을 추천드려요.
마이크로 칩이 내장되어 등록이 되어있더라도, 즉시 확인이 가능한 목걸이도 함께 걸어주는 것이 더욱 안전합니다.
반려동물 건강수첩이 있으면 항상 휴대하시는 것 잊지마세요 :-) 광견병예방접종기록 등 




ː 반려동물 해외여행 준비 간단히 알아볼까요 ?

① 여행국가 또는 여행도시별 검역 요구사항 확인
② 마이크로 칩 이식 : 2-3만원선
③ 광견병 백신 등 예방접종 : 4주 간격으로 2회 접종, 1회당 일반병원은 2-3만원, 자자체지원 기간시 3-5천원
④ 광견병 중화항체가 검사 : 백신 접종 4주 후 채혈하여 검사 진행(최소 15일) 이후 검사결과 우편발송, 약 8만원, 기타 종합 백신 3.5-4.5만원 선
⑤ 건강증명서 발급
⑥ 수입허가서 (일부국가 한정) 발급
⑦ 항공사 운송 승인 받기
⑧ 발급받은 검역서류 준비 : 건강검진 증명서, 일반예방접종 확인서, 종합백신 증명서, 광견병 예방접종 확인서 등
⑨ 항공사 규정의 용기 준비 : 용기 규격 확인
⑩ 공항에서 검역증명서 받기 : 발급 수수료 건당 1만원
⑪ 반려동물 수속 : 무게측정과 케이지 및 잠금 확인, 테이핑 등 항공사마다 다릅니다.

예상 총 기간 : 3개월 가량, 국가별로 요구하는 사항이 다르기 때문에 각각 따로 확인이 필요합니다 !
(예시) 일본의 경우 중화항체가 검사 후 최소 180일이 지나야 입국이 가능합니다.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하면 챙겨야 할 것도 많고 시간과 경제적인 측면에서도 여유를 가져야 하는 일이 많네요 ~
이 모든 것은 여행의 시작부터 끝까지 안전하고 행복한 과정이 되기위한 준비과정인거 아시죠? 
사랑하는 반려동물들이 외부에서도 사랑을 많이 받고, 누릴 수 있도록 견주, 묘주님의 세심한 배려를 부탁드려요 ♥



댓글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