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외여행 전 꼭! 알아두면 좋은 Tip 6
작성일 : 2019-01-02
  • 1
트립에이드
두근두근 생각만해도 설레는 여행을 시작하기 전 신경써야 할 것들이 한두가지가 아니죠?

그래서 해외여행 전 꼭! 알아두면 좋은 Tip6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트립에이드와 함께 여행준비 시작해 볼까요??!!! 




Tip1. 여행지의 휴일 체크하기 
은근히 여행지마다의 문화를 조사해가는 것은 여행의 분위기를 결정짓는 요소인거 알고 계신가요?
비행기 티켓을 예약하기 전 여행지의 휴일을 체크해보세요.
미국, 캐나다, 유럽, 호주 지역은 크리스마스 전후 일주일간 셧-다운 기간으로 대부분의 상점, 식당이 문을 닫습니다.
이러한 휴일에 여행을 한다면 그 나라를 100% 느끼기는 어려울 거예요!
카톨릭 국가들은 부활절은 Easter Holiday기간, 일본은 골든위크인 4월말~5월초, 중국의 춘절기간,
이슬람교가 있는 나라의 라마단기간 등 나라별 휴일을 체크하신 후,
여행 계획을 세우신다면 낭패를 피할 수 있겠죠?




Tip2. 출입국 신고서 작성법 알고 가기 
비행기 안에서 승무원이 나눠주는 입국 신고서를 받고 당황한 경우 있으시죠?
당황하지 마시고 미리 확인하시어 다운로드해 가시거나, 데이터 없이도 사용할 수 있는 입국 신고서 어플을 이용해보세요.
친절하게 한국어로 번역되어 적혀 있어서 내 정보만 알맞게 적으면 손쉽게 출입국 신고서 작성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Tip3. 비상금은 달러로 준비하기 
달러가 가치있는 이유는 바로 전 세계 모든 나라에서 달러가 통용되기 때문인데요.
현금 비상금을 준비하신다면, 특히 동남아 쪽을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이라면
비상금은 꼭! 달러로 준비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은근히 요긴하게 쓰일거에요.
여기서 팁하나 더! 
간혹 동남아 쪽 나라에서는 소액 달러, 구권, 찢어지거나 구겨져서 손상된 달러 등은 환전이 안되거나 낮은 환율을 적용받기도 한답니다.
50불, 100불처럼 큰 단위의 깨끗한 신권 달러를 준비해 가시길 추천 드립니다.
추가적으로 EXK 카드를 이용하면 현지 ATM 기기에서 수수료 없이 바로 현지통화 인출이 가능하니,
수수료를 아끼고 싶은 분들을 여행 전 미리 준비해보세요 !





Tip4. 해외에서 카드 결제 시 현지통화로 결제하기 
원화로 결제를 할 경우 [기본+환전]에 따른 이중 수수료가 부과되게 되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해외에서 카드로 결제할 때는 일반적으로 원화(KRW)로 결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마도 기본 세팅이 그렇게 되어 있는 경우가 많은가봐요~
결제 시 현지통화 결제 의사를 밝히고, 결제 후 카드 영수증에 현지통화로 결제되어 있는지 반드시 확인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Tip5. 구글 오프라인 지도 다운로드해서 가기 
해외에 나가보면 우리나라와 가장 다른 점으로 느끼는 부분이, 인터넷이 우리나라만큼 발달되어 있는 나라는 거의 없다는 것입니다.
오지로 들어 가지도 않았는데도 종종 인터넷 연결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인터넷 연결이 끊겨 위치 확인이 되지 않아 불안하거나 길을 잃는 경우가 드물게 발생합니다.
시내가 아닌 외각지역으로 여행을 가시는 분이나, 여자 혼자 여행하시는 분들은 사전에 와이파이가 되는 곳이나,
여행 떠나기 전 반드시 오프라인 지도를 다운로드해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러면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는 곳에서도 오프라인 지도를 열어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몇몇 국가(한국, 일본 등)는 구글 오프라인 지도 저장 기능을 제공하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Tip6.  물은 미네랄워터로 사서 마시기 
우리나라와는 다른 문화로 현지 식당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물은 대부분 수돗물(tap water)입니다.
물에 민감하시거나, 배탈이 염려되시는 분들은 꼭 미네랄 워터를 따로 주문해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을 사서 드실 때도 'mineral water'라고 적혀있는 물을 사서 드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특히 동남아에서는 얼음도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 식수로 얼음을 만들지만,
간혹 식당에서 수돗물로 얼음을 만들어서 사용하는 경우도 있으니 예민하신 분들은 미리 예방하시는 것이 좋겠죠?

 
댓글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