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에게 맞는 숙소 고르는 Tip
#
#
#
#
#
#
작성일 : 2019-12-20
  • 1
트립에이드

여행을 준비할 때 가장 고민하게 되는 것 중 한 가지가 바로 '숙소'인 것 같아요.
현지의 분위기를 직접 느낄 수도 있고 여행지에서 편하게 쉴 수 있는 유일한 나만의 공간이기 때문에 숙소는 매우 중요한 거 같아요.
특히 처음 방문하는 여행지라면 숙소의 중요도는 더 높아지는거 같아요.
나에게 맞는 숙소를 찾아야 여행에 여행지의 만족도를 더 높여줄 수 있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오늘은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나에게 맞는 숙소를 고르는 팁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아래 내용 함께 확인해 보시고 여행지에서 편하게 쉴 수 있는 숙소를 골라보세요:)


1. 나의 여행 성향과 상황을 고려하라!
 

여행 성향이 관광지를 돌아다닌 거고 밤늦은 시간까지 관광하길 희망한다면 시내에 위치한 숙소를 예약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동시간을 최소화시켜 많은 관광지를 빠르게 이동하며 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시내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주택가보다는 밤늦게까지 불이 밝게 켜져 있을 거예요.

반대로 관광지를 돌아다니는 것보다는 조용한 곳에서 쉬며 현지인들의 삶을 들여다볼 수 있는 곳을 좋아한다면
호텔보다는 에어비앤비처럼 현지인들과 함께 머물 수 있는 곳으로 숙소를 잡으시길 추천드려요.
시내가 아닌 외각에 위치한 곳들도 많기 때문에 관광지로의 이동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어요.
그러나 숙소 가격이 저렴하다는 장점과 현지에서 내 집처럼 머물 수 있기 때문에
현지인의 삶을 최적화시켜 누릴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어요.
때문에 여행 기간이 비교적 길고 시간적 여유가 있는 분이라면 현지인이 많이 거주하는 곳에 위치한 숙소를 추천드려요.

함께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의 인원과 연령대에 따라서도 숙소의 위치와 형태가 고려되어야 하기 때문에 다양한 변수가 있지만
여행지에서 하루를 마무리할 수 있는 만족스러운 곳을 예약하세요!
 

2. 중요하게 생각하는 우선순위 정하기
 

숙소를 알아볼 때 '이것만큼은 꼭!'이라고 생각되는 필수적인 요소를 체크해보세요.

* 숙소의 위치: 자유여행으로 해외여행을 하는 사람이라면 뚜벅이 여행자들이 대부분일 거라 생각해요!
그래서 숙소 위치가 쉽게 대중교통을 탈 수 있는 곳에 위치해 있는지 or 시내에 위치해 있는지 등을 고려하시길 바래요.

* 식사(조식) 포함 여부: 호텔에서 숙박을 하는 경우 대부분의 경우에는 조식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기 때문에 반드시 예약 전 조식 포함 여부를 확인하고 예약해주세요.

* 가격: 누군가에게는 가격이 가장 중요한 우선순위가 될 수도 있을 거예요. 비싼 곳이라고 다 좋은 것도 아니고
저렴한 곳이라도 나쁜 곳만 있는 것을 아닐 테니 예산 범위 내에서 나에게 맞는 숙소를 예약하는 게 가장 좋은 거 같아요.

* 편의 시설의 여부: 숙소의 종류에 따라 다양한 편의시설이 무료 이용이 가능하답니다. 요즘은 올인클루시브 리조트로 여행도 많이 떠나고 있는 추세이기도 하고요.
그래서 숙소를 알아볼 때 수영장, 헬스장, 온천 등의 편의시설 무료 사용 여부 및 이용 시간, 추가요금 발생 여부 등의 사항들도 함께 체크해보세요.
또한 숙박시설에서 시시각각 특별이벤트도 진행되니 나의 방문 일정에 열리는 이벤트도 참여해보세요.
 

3. 일정을 고려하여 숙소 예약하기
 

체크인/체크아웃 날의 시간을 고려해보세요.

밤늦게 도착하는 경우라면 1박은 공항 근처에 위치한 숙소에서 하루 묵으며 여행을 준비하길 추천드려요.
반대로 체크아웃하는 날짜가 새벽 일찍이라면 마지막 날 숙소를 공항 근처로 옮기거나
다른 날들보다 조금 더 저렴하거나 가성비 높은 숙소를 이용해서 비용과 시간을 모두 절약하세요!
숙소에서 머무는 시간이 짧고 조식을 먹지 못하고 출발하는 경우도 있답니다.
이러한 경우 호텔 프런트에 조식 대신 간단한 스낵 박스 또는 도시락을 요청하면 간단하게 챙겨주는 경우도 있답니다.
(호텔별로 상의하기 때문에 숙소에 미리 문의하세요.)

숙박시설에 묵으면서 궁금한 점이나 필요한 사항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프런트에 물어보세요!
막무가내로 터무니없는것을 요구하지 않는 이상
가능한 범위 안에서는 고객들의 이야기를 듣고 최대한 도움을 준답니다.

.
.
.
.
.



여행지마다 다양한 가격대에 수많은 종류의 숙박시설들이 즐비해 있답니다.
한국 사람에게 인기 많은 곳도 있고, 외국인들에게 인기 많은 곳, 가족단위가 머물기 좋은 곳, 현지인처럼 지내기 좋은 곳
휴양하기 좋은 리조트, 혼자머물기 좋은 호스텔 등등 나의 여행 패턴과 성향에 따라 원하는 곳으로 숙소를 고르면 된답니다.

현지에서 숙소를 예약하면 인터넷보다는 저렴한 가격으로 방을 예약할 수 있지만,
인기 있는 숙소들의 경우 이미 몇 달 전부터 예약이 풀부킹 되는 경우도 있으니
인기 있는 숙소에 머물길 원한다면 미리 알아보고 예약 후 여행을 떠나세요.

시간을 조금만 투자해서 좀 더 편하게 쉴수 있는 숙소를 찾고 여행의 만족도를 높여보세요:)

오늘도 여행준비는 트립에이드와함께 ♥
 
댓글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