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탑오버를 활용한 1+1여행하기!
작성일 : 2019-12-05
  • 0
트립에이드


한 장의 항공권으로 두 나라를 여행할 수 있는 스탑오버!
직항 항공권보다 저렴하면서 두 나라를 여행 할 수 있어 시간적으로 여유가 있는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많아요 :)



◆ 스탑오버란?

최종 목적지에 도착하기 전에 다른 국가의 환승공항에서 24시간 이상경유하는것을 말합니다.
스탑오버시에는 환승공항에서 수하물을 반드시 찾았다가 탑승할 때 최종목적지로 다시 부쳐야해요.
반면, 레이오버는 최종 목적지에 도착하기 전 환승공항에서 24시간 이하 경유하는 것을 말합니다.
스탑오버와는 달리 수하물이 최종 목적지로 바로 배송되기때문에 경유지에서 수하물을 찾을 필요가 없어요.





◆ 스탑오버 유의사항

- 항공권예약 전 반드시 담당자에게 가능 유무를 확인!
- 체류하게될 경유지의 비자발급여부를 미리 확인하여 준비
(미국은 ESTA비자 발급필요, 중국은 공항에 따라 72시간 또는 144시간 이내면 무비자 가능!)
- 스탑오버시 수하물은 모두 찾아야하며, 입/출국 심사도 반드시 받아야 함
- 스탑오버시 추가금액이 발생하는지 확인



◆ 스탑오버 추천 도시

* 싱가포르 *



싱가포르의 칠리크랩은 싱가포르를 대표하는 음식이죠! 여러 맛집들 뿐만 아니라 쇼핑의 천국이기도 해요.
싱가포르는 동남아 국가중 가장 세련되고 깔끔한 이미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도시국가이며 교통도 편리해서 짧은시간에도 다양한 여행이 가능한 여행지예요!
또한, 전 세계 네 곳만이 존재하는 유니버셜 스튜디오와 인피니티풀로 유명한 마리나베이샌즈도 인기 있는 곳이예요 :)
특히, 싱가폴항공을 이용하면 싱가포르에서 스탑오버시 '싱가포르 스톱오버 홀리데이' 를 이용하면 다양한 할인 및 혜택을 누릴 수 있어요!


* 두바이 *



사막 한 가운데의 화려한 도시 두바이!
두바이는 전세계적으로 다양한 노선을 거쳐가기때문에 스탑오버로 많이 체류하는 여행지 중 한 곳 이예요.
화려한 스케일을 자랑하는 버즈 칼리파 전망대, 세계 최고층을 자랑하는 부르즈칼리파, 낙타를 타며 즐기는 사막투어를 즐길 수 있는
이국적인 두바이는 따로 비자가 필요치 않아 스탑오버 여행지로 더욱 사랑받고있어요 :)
아랍에미레이트항공을 이용하며 두바이 스탑오버시 렌터카, 현지관광등을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고 있어요.


* 홍콩 *



아시아 최고의 허브공항인 홍콩!
홍콩은 쇼핑, 관광, 휴식을 모두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여행지예요.
또한, 공항과 시내까지의 거리가 가까울 뿐만아니라 다양한 교통수단이 발달되어있어 지역간 이동이 어렵지 않고,
관광포인트들이 대부분 모여있어 짧은시간에 알찬여행이 가능해요!
케세이퍼시픽항공은 유럽, 호주, 동남아, 아프리카, 미주를 목적지를 할 경우 홍콩스탑오버 서비스를 1회 제공하고있어요.


* 방콕 *



동남아 여행의 중심!
안가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 가본 사람은 없다는 그곳..
저렴한 물가로 즐기는 맛있는 태국 음식과 정통 타이 마사지는 여행을 한 층 더 풍요롭게 만들어 줄거예요.
방콕을 스탑오버로 즐기는 것도 좋지만,
타이항공을 이용하여 태국의 다른 여행지인 푸켓이나 치앙마이 등을 목적지로 가면서,
방콕을 경유하는 다구간 항공권으로 이용하면 두 도시를 모두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
방콕이 아닌 다른 도시로의 여행을 계획한다면, 매력적인 태국의 수도인 방콕도 꼭 경유하는걸 추천드려요!


* 헬싱키 *



유럽 국가 중 가장 비행시간이 짧은 핀란드의 헬싱키는 북유럽감성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곳이예요 :)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수오멘리나 요새, 스칸디나비아반도에서 가장 규모가 큰 우스펜스키 성당 등의 볼거리가 있어요.
핀에어 이용시 별도의 추가 비용 없이 최대 5일까지 1회 스탑오버가 가능하니
미주나 유럽 여행시 헬싱키에 들러서 북유럽 감성을 느껴보세요.


* 이스탄불 *



이스탄불은 유럽과 아시아의 경계선에 있는 도시인만큼 동서양의 두 문화를 모두 볼 수 있는 강렬한 곳이예요.
유네스코 세계유산 건물인 성 소피아 성당, 대표 관광지인 블루모스크 등 이국적인 건축양식과
지하 저수지인 예레바탄 사라이 등의 웅장한 터키의 역사 유적들 도 볼 수 있어요!
터키항공을 이용하면 이스탄불에서 6시간 이상 경유하는 탑승객들을 위해 무료 시티 투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비즈니스 클래스 고객에겐 5성급 호텔을 2박, 이코노미 클래스 고객에센 4성급 호텔을 1박 제공한다고 해요!


* 상하이 *



인천에서 두시간도 걸리지 않는 상하이!
중국 무역과 금융의 중심지이자, 2016년도 개장한 디즈니랜드로 많은 사랑을 받고있는 곳이예요.
특히, 우리나라에서 중국여행을 갈때에는 비자가 꼭! 필요한데요, 제3국으로 가는 항공권이있는 스탑오버의 경우
도시에 따라 최대 144시간 까지 무비자로 체류 할 수 있습니다.
상하이는 144시간 까지 무비자로 체류가 가능한 곳이니 중국동방항공이나 중국남방항공 이용 시
비자없이 상하이를 즐겨보세요 :)

.
.
.
.
.
.

항공권 하나로 두 나라를 여행 할 수 있는 스탑오버!
시간의 여유가 있다면 꼭 참고할만한 정보예요!
트립에이드에서 실속있는 스탑오버 정보 확인하시고 즐거운 여행을 떠나보세요 :)

오늘도 여행은 트립에이드와 함께♥

댓글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