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행필수품! 스마트하게 캐리어 고르는 팁
작성일 : 2019-11-18
  • 0
트립에이드





설레는 여행준비! 여행을 준비 할 때마다 어떤 가방을 가지고 갈 지 항상 고민이 돼요.
산간지역이나 사막지역처럼 캐리어를 끌고 가기 어려운 곳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캐리어를 선택하게 되죠!
한 번 구매하면 장기간 사용하기때문에 목적과 용도에 맞게 꼼꼼하게 체크하는것은 필수예요 :)

트립에이드에서 스마트하게 캐리어 고르는 팁을 알려드릴게요!



! 캐리어 소재

캐리어 소재별로는 하드캐리어 소프트캐리어로 나뉩니다.

하드캐리어는 ABS, 폴리카보네이트(PC), 폴리프로필렌(PP)의 소재로 만들어져있어요.
ABS는 방수와 오염, 강도가 강하나 무겁고 깨지기가 쉬워요.
PC는 가볍고 튼튼하며 탄련성이 좋으나 가격이 비싸요ㅠㅠ
PP소재는 가볍고 내구성이 강해요!





각각의 단점과 장점을 고려하여 상황에 맞는 캐리어를 고르는 것이 좋아요.
짐이 많거나 많아질 수 있다면 소프트캐리어를,
비가 자주오는 지역이거나 파손의 위험이있는 물건이 있다면 하드캐리어를 선택하는게 좋겠죠?



! 캐리어 사이즈

사이즈별로는 기내에 휴대할 수 있는지 없는지로 나눌 수 있어요.
항공사에서 규정하는 기내용캐리어 사이즈는 인치단위가 아니라 삼면(가로, 세로, 높이)의 길이의 합으로 규정하고있어요.
항공사별로 조금씩 차이가있지만, 일반적으로 21인치 이하의 경우 대부분 기내 반입이 가능해요!
자세한 항공사별 규정은 지난 글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

클릭! 항공사별 수하물 규정 & 운송제한 물품 by 트립에이드


배낭이나 21인치 기내용 캐리어의 경우 단기/주말 여행 이나 2일정도의 짐이 간단한 경우에 적합해요.

3~5일 정도의 여행이라면 24~26인치의 캐리어를 선택하면 여행지에서의 쇼핑품목과 기념품을 담아오기에도 좋아요 :)
만약, 짐이 많지않다면 기내용캐리어를 이용하여 수하물을 찾는시간을 줄이는것도 좋은 방법이예요!
특히, 저비용 항공사의 경우 무료 위탁 수하물을 제공하지 않는 경우도 많고,
기내수하물의 경우 보통 10Kg까지 허용되기때문에
가볍고 튼튼한 기내용 캐리어는 필수 아이템이죠!

7일이상이거나 장기여행의경우 28~30인치 이상의 대형 캐리어를 이용해요.
특히, 부피가 큰 짐이 많은 경우나 하나의 캐리어에 여러사람의 짐을 챙겨야 하는 경우 대형 캐리어를 이용하죠.
이때 주의할점은 공간이 넓어 많은 양의 짐을 챙길 수 있다보니 최대 허용 무게를 초과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이런 경우 공항에서 초과금액이 발생할 수 있으니 불필요한 짐까지 챙기지 않도록 해요 :)
​​

! 체크사항



소재와 사이즈뿐만아니라 체크해봐야할 사항들이 있는데요,

바퀴는 2개인것 보다는 4개이면서 회전각도가 좋아야 이동하는데 불편함이 없어요.

캐리어안의 수납공간 구성도 체크해봐야하는데, 수납공간이 많을수록 공간을 활용하기에 좋으며,
캐리어를 펼쳤을때 물건이 쉽게 흐트러지지않도록 고정해주는 끈이 잘 되어있는지 확인해 보는것이 좋아요 :)

여행지에서의 혹시모를 도난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자물쇠가 있는 캐리어를 골라야해요.
요즘 테러로 인해 검색강도가 높아진 미국이나 유럽을 갈 때에는 TSA인증 자물쇠로 되어있는것을 고르는편이 좋아요.
TSA는 미국 연방항공보안국에서 고안한 전 세계 공용 장치인데,
이 안전장치가 있는 캐리어를 검사할때는 가방이나 자물쇠를 훼손하지않고 TSA마스터키를 이용하여 수하물을 검사 할 수 있어요.

또 요즘에는 보조배터리가 내장되어있어 스마트폰 충전이 가능하기도하고,
자체적으로 캐리어무게를 잴 수 있는 캐리어, 모터가 달려있어 타고 이동이 가능한 캐리어도 있어요.

똑똑하게 캐리어를 고르는 팁에 대해 알아봤어요!
내게 맞는 캐리어로 여행을 조금 더 편하게 만들어보세요 :)

.
.
.
.
.

오늘도 여행 준비는 트립에이드와 함께 ♥
댓글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