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항공사별 수하물 규정 & 운송제한 물품
#
#
#
#
#
#
#
작성일 : 2019-10-22
  • 0
트립에이드


해외여행을 준비하면서 꼭! 확인해야 하는것이 바로 탑승 항공사의 수하물 규정입니다 :-)

수하물이란 휴대 또는 탁송을 의뢰한 소지품이나 물품을 지칭하는 단어인데요, 크게 위탁수하물과 휴대수하물로 나뉩니다.
위탁수하물은 고객이 항공사에 탁송 의뢰하여 수하물 표를 발행한 수하물로, 체크인시 항공사에 맡기는 짐이고
휴대수하물은 고객이 기내에 직접 가지고 탑승하는 짐입니다.
요즘은 저비용항공사를 많이들 이용하시는데요,
저비용항공사의 특가운임을 이용시에는 무료 위탁수하물이 제공되지 않을 수 있으니 이용전 꼭 확인해주세요 :-)

그럼 각 국내 각 항공사별 수하물 규정을 간단히 정리해서 알려드릴게요!

 ◈항공사별 수하물규정


국내 항공사의 일반적인 수하물 규정은 위와같이 대부분 비슷합니다.


세부 규정은 각 항공사마다 조금씩 차이가있는데요!
예를 들자면, 골프여행의 경우 저비용항공사는 일반 규정대로 무료 위탁수하물을 1개까지 보낼 수 있기때문에
골프백은 위탁수하물로, 캐리어는 기내수하물로 가져가셔야 한답니다.
하지만, 아시아나항공과 대한항공은 골프백1개, 캐리어1개 까지 총 2개의 짐을 부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또한, 아시아나는 기본 허용 무게가 23kg이지만, 골프백+캐리어 합산 32kg까지 허용해줘요!
이렇게 특수한 경우에는 적용되는 규정이 다를 수 있기때문에 여행 전 꼭 확인이 필요하답니다 :)



안전한 여행을 위해 일부 물품의 경우 객실 내 반입 및 위탁수하물 탁송이 금지되거나 제한적으로 운송이 가능해요.

◈ 운송 제한 품목


세부적으로 보자면, 보냉목적의 드라이아이스는 항공사 승인 하 1인당 2.5kg까지 운송이 가능해요.
무기로 사용될 수 있는 물품에는 칼날이 있는 물품(과도, 커터칼 등 / 일반 휴대용 면도기, 전기면도기는 객실 반입 가능),
총기류, 골프채 등 스포츠 물품, 공구류 등이 있어요.
여행시 유용하게 사용 될 수 있는 맥가이버칼도 기내 반입 금지이기때문에 위탁수하물로 부쳐주셔야 해요!
액체류는 국제선의 경우 개별 100ml이하, 총 1L이하만 기내반입이 가능합니다.
총 1L가 넘거나, 개당 100ml이상 초과 될 경우에는 반드시 위탁수하물로 부쳐주셔야해요!
전자담배는 기내수하물로만 반입이 가능하지만
대만, 태국, 중국 지난노선은 반입이 불가해요.

정확한 항공기 반입금지 물품에 대한 정보는 아래 한국교통안전공단의 홈페이지에서 검색해 보세요 :)

▶클릭! 확인하기



캐리어를 준비하면서부터 여행의 설렘을 느낄 수 있죠.
즐거운 여행을 위하여 여행 전 준비는 필수!
내가 이용하는 항공사의 규정을 다시 한 번 확인 해보세요 :)
오늘도 여행 준비는 트립에이드와 함께 ♥
 

 
댓글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