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준비된 여행자라면 알고있는 각 나라별 에티켓!
#
#
#
#
#
#
작성일 : 2019-05-20
  • 0
트립에이드
해외여행시 알아두면 유용한 에티켓을 꼭꼭 챙겨보세요.


나라마다 다른 문화, 혹시나 내가 한 행동이 실례가 되진 않을까?

각 나라마다 문화가 다르기 때문에, 나도 모르게 한 행동이 실례를 범하는 행동이 되어있을 수 있답니다.
우리와는 다른 문화여서 어떻게 행동해야하는지 헷갈리는 경우가 많으실거예요.

즐거운 마음으로 떠난 해외여행! 여행가서 실수 하지 않도록
해외여행 전 알아두면 좋을 국가별 에티켓을 알려드릴께요 :3 ♥




*우리나라에선 인사를 할때 고개를 숙여 인사할 때가 많은데요 !
미국에선 고개를 숙이는 것은 복종한다는 의미로 받아들여질 수 있기 때문에 고개를 숙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미국에선 다른 사람 앞에서 재채기를 하는 행동은 큰 실례라고 생각해요.
반드시 다른사람에게 양해를 구해야 하고,부득이하게 재채기를 할 경우엔 최대한 소리를 내지않고 해야합니다.

*우리나라는 식당에 들어가면 빈자리에 앉는것이 보통이지만! 미국에선 기다렸다가 자리 안내를 받습니다.
자리가 마음에 들지 않는경우엔 양해를 구한 뒤, 원하는 자리를 말하면 그 자리로 안내를 해준답니다 :) !

종업원을 큰소리로 부르지 않습니다. 자기에게 할당된 테이블을 담당하기 때문에 담당한 서버가 올때까지 기다려야합니다.

*식사를 한 후, 이쑤시개로 이를 정리하는 행동은 밖에서는 흔하지 않기 때문에, 화장실에서 하시는게 좋습니다.




*중국에선 밥공기를 들고서 식사를 하며, 식사 도중엔 고개를 숙이지 않고 식사를 해야합니다.
식사를 마친 후엔 숟가락을 엎어두는게 식사 예절이라고 합니다.

젓가락을 그릇 위에 올리면 불운을 상징하는 행동으로 여겨진다고 합니다.
식당에서 젓가락을 그릇 위에 두고 갈 경우 맛이 없었다고 주인이 생각할 수도 있기 때문에
젓가락을 그릇 위에 두는 행동은 주의를 해주세요!

*화장실 문을 잠그지 않고 볼일을 보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화장실을 사용하기 전에 문을 반드시 노크를 해야하는것이 에티켓 중 하나랍니다.
갑자기 열었다가 민망해지는 불상사를 겪지 않도록 해요 :3




* 일본에선 화장을 하고 남은 뼛조각을 유족들이 젓가락으로 서로 받아 옮기기 때문에
젓가락으로 전달해 주는 행동을 매우 불길하게 여긴다고 합니다.

* 카페/음식점 등 가게 내에 비치되어 있는 콘센트를 마구잡이로 사용하면 안됩니다 !
우리나라에서는 공공장소나 카페등에서 자유롭게 콘센트를 이용하지만 ㅠ_ㅠ
일본에서는 전기도 개인의 소유물로 생각해서 그냥 쓰다가는 전기도둑 취급을 당할수도 있다고 합니다.
콘센트 사용이 필요할경우 직원에게 미리 확인하고 사용하는게 좋답니다.

유카타를 입고 다닐 때에는 왼쪽 옷깃이 밖으로 오도록 입어야 합니다.
왼쪽 옷깃이 안으로 들어가게 입는 것은 죽은 사람을 의미하는것으로, 일본인들이 보기에 굉장히 불쾌하고 이상하게 본다고 합니다.




*사람을 만나면 고개를 숙여서 인사하지 않고 악수로 인사를 합니다.
가볍게 고개를 숙여서 인사한다면 무례하게 생각할 수도 있다고 하네요 ㅠ ㅠ

* 식사 시엔 그릇을 들어서 먹어야 합니다. 밥그릇을 들지않고 먹을 경우 예의가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합니다.

* 우리나라처럼 대만은 아직까지 팁 문화가 발달 되어있지 않습니다.
호텔이나 리조트는 기본적인 매너 팁은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3

* 대만에선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잔돈을 주지 않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할때에는 잔돈을 미리 준비해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모든 교통수단에서는 음식물,음료 섭취가 불가능합니다 !
우리가 흔히 마시고, 들고다니는 물또한 안된다고 합니다ㅠ_ㅠ

* 언제나 사람들이 붐비는 지하철역, 버스정류장에선 개찰구 앞에서 지갑을 꺼내며 뒷사람을 기다리게 하거나
미리준비하지 않은 잔돈때문에 우물쭈물 대고 있다면, 뒷사람들의 쏟아지는 비난을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ㅠ ㅠ
홍콩에선 대중교통을 이용할때 잔돈을 주지 않습니다.

*홍콩에선 카드결제가 되지 않는 곳도 간혹 있습니다.
주로 현금거래를 하기때문에 이용하기전 카드결제가 가능한지 미리 확인하고 입장해주세요.




*베트남 사람들은 큰 그릇에 음식을 담아 여러 사람이 함께 먹는 문화가 있습니다.
먹던 젓가락으로 음식을 떠서 주는 경우는 다정함을 표시하는 것으로 불쾌하게 생각해선 안된답니다 :3

*한국과 달리 밥그릇을 들고 먹는것이 식사예절이고, 식사를 마친뒤에는 젓가락을 밥그릇 위에 가지런히 놓는것이 예절입니다.

* 베트남사람들은 어깨에 그 사람의 수호신이 머물러 있다고 생각하므로
어깨동무는 친구들 사이에서도 금기시되어지는 행위라고 합니다. 어깨에 손을 대는 행동조차도 예의에 어긋나는 행동이므로 주의해주세요.
심한경우, 베트남사람이 심하게 화를 낼수있기때문에 꼭 주의하도록 해요!





*태국인들은 대부분은 불교신자이기 때문에 머리에 영혼이 깃들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로 인해 머리를 만지는 행동은 상대방에게 불쾌감을 줄 수도 있습니다.
귀여운 어린 아이들을 만났을때 실수하는 경우가 있다고하니 주의하도록 해요!

*왼손은 화장실이나, 청결하지 못할 때 쓰는 손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물건이나 돈을 전달해 줄 경우, 왼손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 많은 분들이 사원을 갈때 편한복장으로 갔다가 당황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
사원을 입장할때에는 민소매와 짧은치마 핫팬츠를 금지하고있다.
대부분 사원입구에서 관광객을 위해, 돈을 지불하면 가릴수 있는 천을 대여해준답니다.




*옷차림에 대하여 많이 개방적이진 않은 곳이기 때문에, 신체 노출이 심한 의상은 피해주셔야 합니다.
짧은치마나 바지 치마등을 입으면 사람들의 시선을 받을 수도 있답니다, 또한 어깨를 드러내는 옷도 피해주셔야 합니다.

*음식을 만지거나 물건을 전달할 경우에는 반드시 오른손으로 ! 왼손으로 음식을 만지지말아야 합니다.

인도인은 우리와 다르게 고개를 끄덕이면 부정의 의미이며,​ 옆으로 흔드는 것이 긍정의 의미라고 합니다 :)




* 무엇을 가리킬때 보통 우리는 검지를 사용하는 사람이 많은데요, 사람을 가리킬 때 검지를 사용하면 매우 무례한 행동입니다.
검지 대신 엄지를 들어서 가리키면 된다고 합니다. 엄지를 들어서 표현해주세요 :3!!
말레이시아는 사물을 검지로 가리키는것 조차 정중한 표현이 아니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주의해주세요.

*말레이시아에서 악수는, 마주 잡이 않고 두손을 펴서 다른 사람의 한손을 두 손으로 감쌉니다.
하지만 일부 보수적인 회교도나 여성은 이성과 악수하지 않으니 참고해주세요 !

*일반적으로 이슬람 교도들은 왼손을 청결하지 못한 일을 처리 할 때 사용하기 때문에
물건 등을 건낼 때엔 왼손을 사용하면 안된답니다.




* 우리가 장난으로 쉽게 사용하는 단어 멍청한 'stupid'라는 단어를 쓰면 안된답니다.
이는 필리핀이 스페인에 지배 당했을때 필리핀 사람을 'stupid'이라고 불렀던 역사적 배경 때문이라고 합니다.

좋다는 표현을 할때에는 엄지척 ! 따봉표시를 하는 것이 좋답니다.
한국에서는 알겠다 좋다는 의미로 ok표시를 자주 사용하지만
필리핀에서는 이 행동이 돈을 의미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안좋은 의미로 보일수 있습니다.

식사시간에 코를 풀거나 만지는 것은 예의에 어긋나는 행동으로 화장실이나 다른 곳에서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에티켓(etiquette) ‘공공장소에서 누구나 지켜야 할 예의나 예절
'로마에 가면 로마법을 따르라'는 말이 있듯이,
그 나라에서 지키는 에티켓을 지킨다면, 더 즐겁게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에티켓을 준수하며 즐거운 해외여행을 떠나봐요:3

글로벌 매너! 우리가 센스있게 실천해 보도록 해요 ♡

 
  • 2020-09-28 01:56:58
    Plus Size Shapewear Australia | Buy Women's Bodysuits Online. Plus Size Shapewear Celebrate your curves with plus size shapewear from Belk, which offers a variety of shaping briefs, bodysuits and shorts that'll make you feel your best under any outfit. With options in firm or light control, you can find the perfect plus size body shaper to fit your shape and style.
    [url=https://www.esaning.com/]bodycon dresses for older women[/url]
댓글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