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항공기 vs 크루즈 BEST는? 반려동물 동반 여행법 CH1
#
#
#
#
#
#
작성일 : 2019-01-30
  • 2
트립에이드
반려동물과 제주도에 여행가는 가장 좋은 방법 !

“사랑하는 반려견, 반려묘에게 조금 더 특별한 삶을 선물해 줄 수 있으면 좋겠다.”
나보다 짧게, 여행처럼 삶을 살아가는 우리 댕댕이, 고양이에게 조금 더 넓은 세상을 선물해주세요.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추억을 보다 행복하게 준비해봐요!


ː 비행기의 장점



비행기의 가장 큰 장점은 “빠른 속도”예요.
속도가 빠른 만큼 그에 반비례해서 이동 중 반려동물이 받는 스트레스가 덜 하답니다.
특히, 케이지 포함하여 5kg 이하인 경우 비행기 내 동반 탑승이 가능하므로
반려동물이 받는 심리적 불안감이나 압박이 적어요 :D



ː 크루즈의 장점



역시 크루즈의 가장 큰 장점은 “편안함”이에요.
변려동물들이 머무는 곳까지 직접 가볼 수 있고, 큰 소리나 환경이 보다 안정적입니다.
크루즈마다 정책이 다르지만, 대개 출발 후에는 뱃머리나 갑판에 나와 볼 수도 있어요.
펫존이나 펫케어룸이 마련되어 있는 여객선들도 있어서 보다 자유로운 편이랍니다.
펫여권도 득템하실 수도 있습니다 >_o



ː 비행기의 단점



여행이 처음이거나 예민한 상태의 반려동물의 경우, 스트레스가 심한 환경이에요.
낯선 사람들의 손에 의해 이동되기도 하고, 켄넬이 훈련이 되어 있지 않았다면 불안함을 많이 느낄거에요.
기내에 들어가면 보다 큰 소리와 진동 때문에 반려동물이 무서워할 수 있습니다.
수속절차가 반려동물도, 사람도 복잡하기 때문에 실제로 떨어지는 시간이 더 길 수 있답니다.



ː 크루즈의 단점



크루즈의 단점은 역시나 가장 큰 건 “느리다”라는 점이에요.
반려동물이 적응한다면 좋겠지만, 사람과 마찬가지로 아무래도 체력적으로 무리가 더 갈 수 있어요.
또한 아직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반려동물 친화적이지 않고,
동물을 무서워하는 사람도 있으니까 동행 시 눈치를 감수하며 이동해야 하는 상황이 있을 수 있습니다.



ː 정리 & 요약

크루즈, 비행기 모두 매력적인 여행 이동 수단인 것은 확실하지만,
반려동물의 컨디션에 따라 다른 이동수단을 이용하면 그 매력은 배가 될 거예요.

켄넬 훈련이 잘 되어 있고, 분리 불안이 없는 친구들의 경우에는 비행기가 훨씬 쾌적해요.
화물칸에서 짐짝처럼 취급되는 것은 아닐까 걱정이 많으실텐데요 ~
요즘에는 따로 반려동물을 위한 장소가 마련되어 있다고 하니, 항공사의 규정을 준수하신다면 편안한 여행이 되실거예요.

크루즈의 경우 1:1 밀착 케어가 가능하니까 예민한 견종, 반려동물이 컨디션이 안 좋은 경우에 걱정없이 탑승하기에 더 좋답니다.
특히 반려동물과의 여행을 위해 자차를 가지고 이동하신다면, 크루즈를 이용하는 것이 훨씬 편한 선택입니다.
이동에서 오는 여행의 즐거움도 반려 동물이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




ː 그럼 다음 여행정보도 많이 기대해주세요! 

댓글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