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관광공사 비대면 안심 관광지 추천 #봄시즌
#
#
#
#
#
#
작성일 : 2021-04-08
  • 0
트립에이드


여행전문가가 선정한 비대면 안심관광지 들어보셨나요?
한국관광공사에서 추천하는 안심 관광지 봄 여행지로 떠나보세요 ~!

비대면 안심관광지는 여행전문가들이 선정한
생활 속 거리두기가 가능해 안심하고 여행할 수 있는 힐링 여행지입니다.
“비대면 안심관광지 방문시 사전에 행당 관광지 지자체나 관광안내소 등에
코로나 방역 준수사항을 확인하고 안전여행 하시기 바랍니다.”
 


◆ 길동생태공원 ◆

길동생태공원은 여의도 샛강생태공원에 이어 국내에서 두 번째로 조성된 생태공원입니다. 도심 속 생물에게 서식처를 제공하고 종 다양성을 높이기 위한 생태공간이자 자연 체험을 통해 환경의 이해와 중요성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멸종위기종, 국가보호종 27종, 서울시보호종 23종 등 2,800여종의 다양한 생물들이 서식하고 있으며 환경지표종인 반딧불이를 직접 만나 볼 수 있는 반딧불이체험관, 서울의 생태에 대한 정보가 전시된 길동생태문화센터 등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 관람시간
- 10:00 ~ 18:00(무료), 매주 월요일 휴장
- 공원입장예약 안내 : 서울의 공원 홈페이지(예약 메뉴) 및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 후 입장 가능
- 이용일로부터 31일 전 0시 ~ 이용예정 당일 16시 까지
(예: 03.07일 예약신청은 31일전(02.04) 0시부터 개시)

▷클릭! 길동생태공원 홈페이지 바로가기
 


◆ 삼년산성 ◆

보은시내가 한눈에 들어오는 삼년산성에 올라보자. 흰색 벽돌 같은 화강암으로 현대의 건축물처럼 단단하게 쌓아올린 산성은 무려 1,500년 전 3년의 시간 동안 3,000명이 동원되어 쌓았다는 삼국시대의 산성이다. 신라가 중원지역의 거점을 확보하고 삼국 통일의 위업을 달성하는 과정에서 전략적으로 가장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는 곳이 바로 이곳이다. 전체 길이 1.7㎞, 높이 13m에 이르는 산성은 가로와 세로로 혼용된 축성방식으로 일반적으로 흙으로 내부를 채우는 다른 산성과 달리 내부까지 단단하게 돌로 채워진 철옹성이다. 실제 삼국통일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수많은 전투가 산성을 중심으로 일어났으며 기록상으로는 한 번도 함락된 적이 없는 성이다.

후삼국시대 대규모 군사를 이끌고 산성 공략을 도모하였던 훗날의 고려 태조 왕건도 전투에 패하여 물러갔다 하니 산성의 단단함은 더욱 빛난다. 성벽 내부의 연못 주변에 남아 있는 암벽에는 여러 글씨가 탁월한 모습으로 암각되어 있다. 신라 최고의 명필로 이름 높았던 김생의 글씨로 추정된다 하니 다시 한 번 눈길을 주게 되고 천 년을 넘는 세월을 이어온 글씨는 춤을 추듯 화려하다. 유네스코에서 지정하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가 기대되는 우리나라의 잠정목록으로 삼년산성은 그 가치가 높다.

 


◆ 비슬산 ◆

1천 m가 넘는 고산준령 비슬산은 대구의 어머니 산으로 불린다. 장쾌하게 솟아오른 기암들이 널려있고 세계 최대의 암괴류가 강처럼 흘러내린다. 굽이치는 낙동강을 내려다보는 자리에는 신라 시대에 세워진 대견사가 굳건히 서 있다. 정상에는 우리나라 최대의 참꽃 군락지가 광활하게 펼쳐져 있다. 하늘과 맞닿은 천상의 화원이라는 말이 제격인 곳이다. 봄이면 온산이 진분홍으로 물들고, 참꽃 사이로 끝없는 산책로가 이어지며 환상의 꽃길을 만들어낸다.

비슬산이 유명한 이유 중 하나는 참꽃문화제가 열리기 때문입니다.
유서 깊은 사찰과 문화유적들이 곳곳에 산재되어 있는 비슬산 정상에는 백만㎡(30만평)에 달하는 참꽃군락지가 있다. 참꽃군락지는 해마다 늦은 봄이면 참꽃이 만개하여 진분홍의 천상화원을 만들어낸다. 비슬산과 참꽃에 관한 문화·예술 문화제인 「비슬산 참꽃문화제」는 매년 전국에서 10만 여명 이상의 관광객을 불러 모으고 있다. 명물이 된 ‘송해와 함께하는 참꽃가요제’와 함께 화려한 개막식·축하공연·체험프로그램 등 즐길 거리 가득한 「비슬산 참꽃문화제」는 해를 거듭하며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관광객의 눈과 귀를 사로잡고 있다.

▷클릭! 비슬산자연휴양림 홈페이지 바로가기

 


◆ 고운식물원 ◆

충남의 알프스라 불리는 청양에 자리하고 있는 고운식물원은 1990년 조성당시부터 인공적이 아닌 진정 자연과 조화된 참 식물원의 조성이란 목표아래 야산 형태의 기존 자연지형을 살리고 환경훼손을 최소화하는 친환경 공법으로 2003년 정식 개원한 전국 최고의 자연생태식물원입니다.
약 11만 3천평(37ha)의 부지 위에 약 8,600여종의 다양한 꽃과 수목들의 식재군을 바탕으로 사계정원 · 튤립원 · 단풍나무원 등 33개의 소원, 각 종 조각예술작품들, 약 1000여평에 이르는 야외무대시설의 잔디광장, 상쾌한 아침을 맞을 수 있는 숲 속 방갈로, 아이들에게 최고의 즐거움으로 자리매김한 국내 최초 친환경무동력 슬라이드와 수영장, 아담한 동물농장, 소규모 공연 및 전시가 가능한 고운문화홀 등 자연생태관광 및 휴양, 자연생태체험학습, 식물자원보존, 학술연구 등을 병행할 수 있도록 설립된 식물원입니다. 또한 숲 속 꽃과 수목들을 따라 각기 다른 분위기와 스토리가 있는 11가지의 환상적인 트레킹 코스와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
.
.
.
.

언제 끝날지 모르는 코로나 때문에 많이 힘드시죠 ?
이럴 때 일수록 나부터 조심하고 방역수칙을 잘 지켜서
하루빨리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시기가 돌아올 수 있도록 노력해야해요!

이번주에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조정될 수도 있다니 하고 조심하면서 중대본의 발표를 기다려봐요!
우리모두 조심 또 조심하면서 여행을 준비합시다.

오늘도 여행준비는 트립에이드와 함께 ♥

 
댓글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