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관광해설사 서비스 이용해보기
#
#
#
#
#
#
작성일 : 2021-02-17
  • 1
트립에이드


처음 떠나는 여행지에 대해 사전에 사전 공부하고 떠나시나요?
저의 관광지 위치나 운영시간 등 시설에 대한 정보만 확인하고
그곳에 대한 배경지식이나 세부적인 역사나 전문적인 정보는 알아보지 않고 가서
관광지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때가 많이 있었던 것 같아요.
때문에 내가 갔던 관광지에 대한 역사와 기억이 잘 나지 않더라고요.

저처럼 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이럴 때 유용한 서비스가 바로 문화관광해설사라는 안내 서비스예요.
국내 문화관광해설사는 총 614개 지역의 3189명이 관광객들의 여행을 위해 활동하고 있어요.

오늘은 문화관광해설사란 무엇인지 와
문화관광해설사 예약하는 시스템을 함께 확인해보시죠 :>

 


● 문화관광해설사 정의 ●

문화관광해설사란 '해당 지역을 방문한 관광객들의 이해와 감상, 체험 기회를 제고하기 위하여 역사, 문화, 예술, 자연 등 관광자원 전반에 대한 전문적인 해설을 제공하는 자원봉사자로 정의한다.
방문 목적이나 관심 분야, 연령층 등에 따른 다양한 관광객들에게 각 지역의 문화유적을 안내한다. 문화유적에 대한 관광객의 이해를 돕기 위해 가벼운 이야기 위주의 해설로부터 역사, 문화, 자연에 대한 전문적인 해설을 한다. 관광객들의 바람직한 관람 예절과 건전한 관광문화를 유도한다. 문화재를 비롯한 관광자원 및 주변 환경 보호를 위한 활동을 한다. 영어, 일어, 중국어 등을 통해 외국인 관광객의 우리 문화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돕기도 한다.

 


● 문화관광해설사 역할 ●

◇ 역사, 문화, 예술, 자연 등 해당 활동 지역의 문화 관광자원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관광객의 눈높이에 맞춰서 전달
◇ 방문 목적, 관심분야, 연령 등 다양한 관광객의 관광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하여 가벼운 이야기 위주의 여흥적 해설로부터 해당 활동 지역의 역사, 문화, 자연자원에 대한 전문적 해설 제공
◇ 관광정보를 생산 및 확산시키며, 해당 지역을 방문한 관광객들의 재방문을 유도하며, 새로운 관광수요를 창출하는 역할 담당
◇ 관광객들의 바람직한 관람 및 탐방 예절과 건전한 관광문화 활동을 유도하고, 지역 문화재를 비롯해 주변 환경을 보호 및 해당 활동 지역의 문화 관광 홍보대사와 유사한 역할 수행

 


● 예약방법 ●

문화 관광해설사 통합예약 사이트에 접속하면 지역별 관광지별로 문화 관광해설 서비스가 가능한 곳들이 잘 정리되어 있어 여행을 떠나고자 하는 곳의 정보도 얻을 수 있고, 해설 관광 서비스를 신청할 수도 있답니다.

【Step1】 홈페이지 메인에서 관광지 선택 및 예약하기 진행
- 홈페이지 메인에서 지역 및 관광지 선택을 통해 예약하기를 진행합니다.

【Step2】 해설사 예약 진행을 위한 본인인증 절차 진행
- 휴대폰 인증(통신사 인증) 또는 공공 아이핀 인증을 통해 본인인증 절차를 진행해 주세요!

【Step3】 예약 정보 입력 진행
- 선택한 관광지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고 달력에서 해설을 예약하고자 하는 날짜를 선택해 주세요.
[참고] 휴무일 및 예약이 종료된 날짜에는 예약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 날짜 선택 이후 예약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입력 후 예약 신청을 진행해 주세요.
(예약시간 선택, 예약인원, 성명, 성별, 휴대전화, 이메일, 해설사 선생님께 전하고 싶은 말)
[참고] 상세하게 작성하여 준 정보는 해설사분께서 해설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Step4】 예약 최종 확인
- 예약한 정보가 맞는지 최종적으로 확인합니다.
(예약 완료 후 예약한 관광지 정보, 예약 정보를 최종적으로 확인해 주세요~!)


▷클릭! 문화관광해설사 예약하러 가기
 


.
.
.
.
.


우리나라는 국내외 관광객들을 위한 많은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는 사실!
문화관광해설사 서비스도 아직 모르고 계신 분들이 많을 거예요.
오늘 소개해드린 문화관광해설사 서비스를 이용해서
관광지에 대한 해설사님들의 자세한 설명을 듣고 이해하며
오래도록 그곳을 기억해보세요!

오늘도 여행 준비는 트립에이드와 함께 ♥


 
댓글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