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늦기전에 꼭 가봐야 하는 여행지, 미얀마😎
2020-11-18 16:30:42
758
kkkwoo

미얀마

아직은 여행 인프라가 덜 자리잡았지만

그래서 더 순수하고 때묻지 않는 나라 미얀마예요!ㅎㅎ

• 만달레이

미얀마 중부에 위치한 도시예요.

만달레이 숙소에 가면 일일투어형식으로, 버스나 택시, 오토바이를 타고 여행하는 형식의 투어가 많이 있을꺼예요.ㅎㅎㅎ

저는 숙소에서 만난 일행들과 함게 택시를 타고 일일투어를 했어요.

마하간다용 수도원
우베인 브릿지

• 칼로 - 인레

칼로-인레 코스를 찾는 이유는 트래킹을 하기 위해서예요. ㅎㅎㅎ

저는 1박2일 코스로 현지인 가이드와 함께 걷고 또 걷다

미얀마 현지 가정집에서 밥도 먹고 1박하고 다음날 인레까지 트래킹을 했어요. ㅎㅎ

힘들었지만 미얀마 사람들의 삶을 바로 옆에서 볼 수 있어서 흥미롭고 재미있었답니다~ ㅎㅎ

큰 배낭은 출발 전, 도착지로 미리 보내두고 최소한의 짐만 들고 트래킹을 했어요
신라면은.. 제가 챙겨간건데 너무 맛있었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
외국인(?) 손님들을 위한 아침메뉴는 크레페와 믹스커피!
미얀마 사람들이 얼굴에 바르는 다나까 ! 저도 얼굴에 바르고 트래킹했답니다 ㅎㅎㅎ

• 인레호수

인레에서 인기있는 액티비티는 보트를 타고 인레호수를 투어하는 거예요.

시내에 많은 업체들이 있어서 한 곳을 정해서 전날 투어를 예약하면 됩니다.ㅎㅎㅎㅎ

그러나….. 미얀마도 투어를 하면 중간중간에 계속 쇼핑하는 곳을 데리고 간답니다….ㅜ

그게 불편해서 투어를 빠리 마무리했답니다ㅜㅜㅎㅎㅎ

저 중 하나가 제가 탄 보트예요
열심히 일하시는 미얀마 사람

• 바간

도시 전체에 3천개가 넘는 크고작은 불탑이 있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불교의 도시예요.

불탑에서 일출, 일몰과 함께 바라보는 바간의 모습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아름답고 경건해요 ㅎㅎㅎ

고대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미얀마 사람들이 대단해 보이더라고요.ㅎㅎ

바간시내에서 전지 자건거를 대여하면 편하게 불탑을 구경하며 여행할 수 있답니다.

개인적으로 미얀마 음식이 엄청 맛있진 않았어요 ..ㅜㅜ

미얀마 전통 음식중에 가장 맛있었고 아직도 기억에 남는 메뉴가 바로 샨누들이예요. ㅎㅎ

그 짧은 기간동안 샨누들을 네번이나 먹었더라고요 ㅎㅎㅎㅎ

그 맛이 그리워서 한국에서 파는곳을 찾아봤지만 어디에도 없더라구요..ㅎㅎ

미얀마 가신다면 꼭 드셔보세요!

마무리는 추천메뉴인 샨누들과 함께~~ㅎㅎㅎㅎ

😉😉😉😉😉😉😉

• 2020-11-19 10:36:00
    바간사진 너무멋져요ㅠㅠㅠㅠㅠㅠ직접 보면 얼마나 더 멋질까요!!!부러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