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힐링타임을 위한 템플스테이 추천 사찰
#
#
#
#
#
#
작성일 : 2020-06-11
  • 0
트립에이드

바쁘고 빠르게 흘러가는 삶을 사는 현대인들에게
가끔씩은 천천히 고요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시간이 필요해요~

고요함이 흐르는 산속에서 나 혼자 또는 친구, 가족, 연인과 함께
힐링의 시간을 보내며 사찰 체험을 할 수 있고,
나를 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여행으로 템플스테이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어요!
내국인 뿐만 아니라 외국인들의 체험 참여율도 높아지고 있답니다:)

먼저, 템플스테이란 1,700년 한국불교의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 쉬는 산사에서
수행자의 일상을 경험하는 전통문화체험 프로그램입니다.

사찰마다 템플스테이 체험 종류가 체험형/휴식형/당일형 등으로 구분되고
진행되는 프로그램이 다르기 때문에 템플스테이 장소 선택의 폭이 매우 넓답니다!

오늘 트립에이드에서는 편안하고 조용하게 쉬기 좋은 템플스테이 장소를 추천해 드리니
템플스테이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이라면 참고해 주세요:D
 

◆ 강원도 양양 낙산사

금강산, 설악산과 함께 관동 3대 명산의 하나로 손꼽히는 오봉산 자락에 자리잡은 낙산사는 관음보살이 항상 머무는 곳을 이르는 보타낙가산에서 그 이름이 유래한 것으로, 역대로 지위와 신분을 떠나 관음진신을 친견하려는 참배객들의 간절한 발원이 끊이지 않고 이어져 왔습니다.특히 낙산사는 동해바다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천혜의 풍광과 부처님 진신사리가 출현한 공중사리탑, 보물로 지정된 건칠관음보살좌상, 동양 최대의 해수관음상, 천수관음상 칠관음상 등 모든 관음상이 봉안된 보타전, 창건주 의상대사의 유물이 봉안된 의상기념관 등 숱한 성보문화재를 갖추고 있어 관음성지이자 천년고찰로서 전 국민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현재 낙산사의 템플스테이는 휴식형 체험이 3가지 프로그램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아래 사이트를 통해 나에게 맞는, 내가 원하는 템플스테이 옵션을 확인해보세요.

주소 : 강원도 양양군 강현면 낙산사로 100
전화 : 033-672-2417

▶클릭! 낙산사 템플스테이 정보 확인하기
 

◆ 충남 예산 수덕사

덕숭총림 수덕사를 찾으면 선수행(禪修行)의 향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한국 근대 선불교의 중흥조로 추앙받는 경허스님의 선지(禪旨)를 계승하여 일제 강점기 시절에도 꿋꿋하게 수행과 실천으로 선원의 체계를 확립한 만공스님, 미국에 한국선불교를 전파한 초대 방장 혜암스님, 선농일여의 가풍을 진작한 2대 방장 벽초스님, 군사정권에 일갈한 3대 방장 원담스님, 젊은 수좌들의 사표가 되며 여일하게 함께 정진에 임하셨던 설정스님에 이르기까지 덕숭산 경허스님의 선맥은 면면히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현재 수덕사의 템플스테이는 당일형, 체험형, 휴식형 체험이 있으며 총 6가지 프로그램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아래 사이트를 통해 나에게 맞는, 내가 원하는 템플스테이 옵션을 확인해보세요.

주소 : 충청남도 예산군 덕산면 수덕사안길 79(수덕사)
전화 : 041-330-7789

▶클릭! 수덕사 템플스테이 정보 확인하기
 

◆ 여주 신륵사

예로부터 전하는 이야기에 의하면 신륵사는 신라 진평왕때 원효대사가 창건한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어느 날 원효대사의 꿈에 흰 옷을 입은 노인이 나타나 지금의 절터에 있던 연못을 가리키면 신성한 가람이 설 곳이라고 알려준 후 사라졌습니다. 그 말에 따라 연못을 메워 절을 지으려 하였으나 뜻대로 잘 되지 않았습니다. 이에 원효대사가 7일 동안 기도를 올리고 정성을 드리니 9마리의 용이 그 연못에서 나와 하늘로 승천한 후에야 비로서 그곳에 절을 지을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는 이곳에 절을 짓기가 어려웠던 사실을 전하는 전설일 뿐 정확한 문헌사료가 없어 창건의 유래를 확실히 알기는 어렵습니다.
여주의 아름다운 경치 여덟 가지를 들어 여주팔경으로 불리며 그 첫번째가 바로 신륵사에서 울리는 저녁 종소리인 것을 보면, 여주에서도 신륵사는 수승한 경관과 오랜 역사로 인하여 여주 사람들이 귀하게 여겨온 곳임을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신륵사의 템플스테이는 휴식형 체험만 있으며, 3가지 프로그램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아래 사이트를 통해 나에게 맞는, 내가 원하는 템플스테이 옵션을 확인해보세요.

주소 : 경기도 여주시 신륵사길 73(천송동,신륵사)
전화 : 031-885-9024

▶클릭! 신륵사 템플스테이 정보 확인하기
 

◆ 강릉 현덕사

달밤이 운치를 더하는 소박하고 작은 절, 창건 모연문에서 만월산 볕바른 산자락에 청정도량 현덕사가 움트려 합니다. 사바의 먼지를 떨고 마음의 짐을 내려 놓는 곳! 향수 어린 마음의 쉼표가 되어줄 현덕사는 장차 선재를 기르는 호연지기의 장으로 조촐하고 소박한 둥지가 되고자 합니다.
현덕사만의 특별한 행사로는 도로에서 교통사고로 숨진 동물, 사람의 이기심으로 인한 개발에 희생당한 식물의 고혼을 달래주기 위해 동, 식물 천도재를 매년 봉행한다는 것입니다. 주지 스님은 길을 지나가다가 자동차에 치여 죽은 동물의 사체를 보면 침을 뱉지 말고 극락왕생을 기원하는 지장보상 정근을 꼭 해주라고 말씀하셨는데, 이런 천도재를 지내주는 사찰은 현덕사가 유일할 것입니다.

현재 현덕사의 템플스테이는 휴식형 체험으로, 자율적으로 자기 자신만의 시간을 갖는 프로그램입니다.
아래 사이트를 통해 나에게 맞는, 내가 원하는 템플스테이 옵션을 확인해보세요.

주소 : 강원도 강릉시 연곡면 싸리골길 170(현덕사)
전화 : 033-661-5878

▶클릭! 현덕사 템플스테이 정보 확인하기
 

.
.
.
.
.

바쁘고 빠르게 흘러가는 일상을 잠시 내려놓고
잠시 쉬어갈 수 있는 나만의 시간을 갖는 것도 휴식의 한 방법인 거 같아요!

도심에 있는 사찰에서도 템플스테이를 진행하는 곳들이 많이 있으니
멀리 가기 어려우신 분들은 도심 속 템플스테이를 즐기는 것도 추천드려요!

종교가 불교가 아니어도 참가할 수 있으니
한 박자 쉬어가고 싶으신 분들에게 기회가 된다면 꼭 한번 다녀오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많은 것을 보고 즐기는 것도 여행이지만,
이렇게 쉬어가는 여행도 의미 있는 추억 여행이 된답니다!

아래 사이트를 통해 더욱 다양한 템플스테이 정보를 확인하고 체험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참고해 주세요.
▶클릭! 템플스테이 공식 홈페이지

오늘도 여행 준비는 트립에이드와 함께 ♥
댓글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