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에서 즐기는 양조장(브루어리) 투어
작성일 : 2020-04-08
  • 0
트립에이드



일본여행의 맥주공장 투어, 유럽여행의 와이너리 투어 등 해외여행에서도 자주 찾는 양조장투어!
그치만 국내에서 유명한 양조장들이 많다는거 알고계셨나요?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 양조장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 코리아 크래프트 브류어리



한국 최초의 크래프트 브류어리로, 물맛 좋기로 소문난 충북 음성에 자리잡고있어요.
광화문, 평창 등 국내 수제맥주와 자체 브랜드인 ARK를 생산하고있어요 :)
개성있고 감각있는 패키지는 정말 소장하고싶을 정도로 마음에 쏙 들었어요!
매주 토요일마다 맥주 재료를 만져보고 향과 맛을 느껴본 후 맥주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확인 할 수 있는 브루어리 투어가 가능해요.
가장 신선한 맥주를 맛볼 수 있는 브루어리 투어랍니다 :-)
또한, 탭룸에서는 신선한 수제맥주와 페어링이 좋은 곁들임 음식을 판매하고있으니 꼭! 드셔보시는걸 추천드려요.
가장 성수기인 여름에는 버스를 대절하여 출발하는 You Drink! We Drive! 투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하니 걱정없이 즐겨보세요!

- 주소 : 충청북도 음성군 원남면 원남산단로 97 369-861
- 비용 : 투어+맥주1잔+기념컵 : 20,000원 / You Drink! We Drive! : 40,000원
- 운영시간 : 매주 토요일 13:00 / 15:00





● 전통술박물관 산사원



산사원은 배상면주가에서 운영하는 곳이예요.
배상면주가는 국내 최초로 사람의 이름을 건 기업명을 내세운 기업으로, 대를 잇는 술에 대한 열정과 사랑, 자부심은 계속되고 있죠 :)
보다 많은 사람들이 전통 술을 보고, 느끼고, 직접 만들어볼 수 있는 술문화 갤러리를 운영하고있어요.
술에 대한 전국구 지도, 술의 역사, 술을 만드는 재료, 그릇등을 구경할 수 있고, 무료 시음도 할 수 있어요.
입장료는 3,000원이지만 나갈때 막걸리1병을 증정하고 있답니다 :D
단순히 술 빚는 방법뿐아니라 가양주와 우리문화, 우리술의 역사, 전통주의 특징, 가양주와 세시풍속 등에 대한 이야기도 들을 수 있는
가양주 빚기 체험도 운영하고있어요. 가양주체험은 평일 오전 10시~오후 2시까지 운영되고 있어요.

- 주소 : 경기도 포천시 화현면 화동로 432번길 25
- 비용 : 입장료 3,000원 / 가양주빚기 체험 30,000원
- 운영시간 : 매일 08:30 - 17:30





● 그린영농조합 그랑꼬또



프랑스어로 그랑꼬또 (Grand Coteau)는 큰 언덕의 섬이라고 해요. 바로 대부도이죠.
대부도는 일조량이 좋고 낮과 밤의 일교차가 커서 포도의 당도가 높아 더욱 맛있는 와인을 만들 수 있어요.
그랑꼬또는 우리나라 대표 와이너리 중 한 곳 이예요.
2016년 대한민국 우리 술 대축제에서 최우수상을 받고, 2019 한국-스페인 정상회담 공식 만찬 건배주로 선정된 청수와인 등
그랑꼬또의 각종 와인을 구매/시음 할 수 있으며, 와인 전시회에서도 보기 힘든 국내 유명 와인들을 한자리에서 구경 할 수도 있답니다.
또한, 와인 족욕, 와인병 드로잉 아트 체험, 머그컵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도 있어요.

- 주소 :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뻐꾹산길 107
- 비용 : 투어 및 시음3가지 : 10,000원 (토 14:00, 16:00) / 시음2가지 : 5,000원
- 운영시간 : 월~토 09:00 - 18:00 / 일 14:00 - 17:00





● 제주맥주




제주맥주 양조전문가들이 직접 고른 홉에 제주의 깨끗한 물과 유기농 감귤껍질,
그리고 맥아를 섞으면 풍미 가득한 제주맥주가 탄생해요 :-)
제주맥주 양조장은 월 평균 4000여명이 찾을 정도로 제주도에서 핫한 여행지로 급부상하고 있는 곳이예요!
맥주공장이라하면 삭막한 느낌이 들거 같지만
여기 제주맥주의 공간은 맥주패키지처럼 아주 트렌디하게 채워져 있어요.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추천드려요 :)

- 주소 : 제주시 한림읍 금능농공길 62-11
- 비용 : 투어+맥주1잔 : 12,000원
- 운영시간 : 목,금,토,일 12:30 - 20:00 / 투어는 매시간 시행



국내에서 즐길 수 있는 양조장투어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양조장투어는 그 술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재료, 제조과정, 판매되는 과정 까지 한번에 볼 수 있어 아주 흥미로워요.
또한 갓 만들어져 시중에 판매되는것보다 더욱 신선한 술을 마실 수 있다는것도 큰 장점이죠!
날씨가 좋은날 바람쐬기 딱 좋은 양조장 투어!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해보세요♥ :-)
.
.
.
.
.
오늘도 여행은 트립에이드와 함께 ♥

댓글등록